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경 배정계획안 의결···"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집행"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추경 배정계획안 의결···"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집행"

등록일 : 2020.03.19

임보라 앵커>
정부가 어제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국회를 통과한 추경예산의 배정계획안을 의결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추경을 적기에 집행해 방역추경과 민생추경의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임시 국무회의에서 추경예산안의 동의 및 예산공고안과 배정계획안이 의결됐습니다.
정 총리는 회의 모두발언에서 코로나19로 상황이 여전히 엄중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경제는 소비심리와 경제활동의 위축으로 비상시국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수출 감소와 금융 시장 불안이 지속될 경우 우리 경제의 피해가 더 커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용한 자원과 수단을 모두 동원해 과감하고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추경 예산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집행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국회가 신속히 처리한 추경안을 정부가 적기에 집행해 방역 추경, 민생 추경의 효과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정 총리는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과 자영업자가 문을 닫고 근로자들이 일자리를 잃은 후에 지원하면 늦는다고 강조했습니다.
기획재정부와 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가 배정계획에 따라 신속하게 집행하고 현장에 대한 점검도 강화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앞서 국회는 11조7천억 원 규모의 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했습니다.
정부가 제출한 예산안의 규모는 유지하면서 세입경정 조정 등으로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지원을 1조 원 늘렸습니다.
이에 따라 대구·경북에는 2조4천억 원 규모의 예산이 지원됩니다.
감염병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예산도 1천438억 원 늘어났습니다.
음압병실 확충, 마스크 생산 업체의 인건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생계를 위협받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 예산도 1조1천638억 원 증액됐습니다.
국무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민생과 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법 공포안도 의결됐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정현정)
또 노선버스의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안도 즉석안건으로 처리됐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