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확진 40명···부천 물류센터 확진 잇따라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신규확진 40명···부천 물류센터 확진 잇따라

등록일 : 2020.05.27

김용민 앵커>
그동안 다소 안정적으로 유지되던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수도권의 다중 이용시설을 고리로 연쇄 감염이 이어지면서 추가 확진자 수는 40명으로 늘었습니다.
이혜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혜진 기자>
하루 동안 추가된 신규 확진자는 40명.
지난달 8일 이후 49일 만에 가장 많은 숫자입니다.
지역감염은 37명으로 대부분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서 나왔습니다.(27일 0시 기준)
이태원 유흥시설에서 시작된 집단감염이 학원과 노래방, 주점, 뷔페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을 고리로 전파되는 양상입니다.
부천 물류센터 관련 확진도 계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직원과 접촉자, 가족 등 모두 36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상황입니다.
최초 확진 판정을 받은 물류센터 직원이 돌잔치 참석차 다녀온 부천 뷔페식당을 매개로 감염이 번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방역당국은 3천600명에 달하는 물류센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천 종합운동장에 임시 선별진료소가 설치됐고 의료인력 60여 명도 파견됐습니다.

녹취> 정은경 / 중앙방역대책본부장
"(쿠팡 물류센터에) 4천여 명 정도가 근무를 한 것으로 파악되고 어제부터 계속 지속적으로 선별검사소 검사가 진행 중이며 현재는 1천900여 명 정도 검사가 진행된 상태입니다."

이런 가운데 대구에서는 등교 첫날 고등학교 3학년 학생 한 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전수조사 과정에서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방역당국은 정확한 감염경로 파악과 접촉자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앞서 소아 다기관염증증후군 의심사례로 신고된 두 명은 모두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둘 중 퇴원한 11살 남아는 올해 초 필리핀에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이수오 / 영상편집: 박민호)
현재 감염 확인을 위한 코로나19 항체 검사가 진행되고 있고 검사가 끝나면 전문가 사례 검토를 통해 다음주 초쯤 다기관염증증후군 여부에 대한 최종 판정이 나올 예정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