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07시 30분

안전여행 수칙 인증하면 상품권 지급

회차 : 1339회 방송일 : 2020.07.02 재생시간 : 04:00

강민경 앵커>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훌쩍 여행 떠나고 싶은 분들 많으실텐데요.
안전수칙을 지키면서 여행을 하면 상품권을 지급하는 특별한 행사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윤지혜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윤지혜 국민기자>
*이달부터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행사'
코로나19에 지쳐 여행 떠나려는 분들의 귀가 번쩍 뜨이게 할 정보인데요.
안전여행 수칙을 지키면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대한민국 안전 여행' 참여 행사가 있습니다.
문체부에 따르면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안전한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특별한 행사가 마련됐는데요.
주제별로 선정한 전국 주요 여행지 10개 권역을 다녀온 여행객들 가운데 마스크를 착용하고 밀폐된 곳 등을 피하거나 소규모로 여행하면 추첨을 통해 5만 원짜리 국민관광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상품권 지급 대상 여행지를 보면요.
부산과 거제 등을 돌아보는 '남쪽 빛 감성여행'을 비롯해 광주와 목포로 이어지는 '남도 맛 기행', 공주와 부여를 잇는 '위대한 금강역사 여행' 등입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까지 계속되는데요.
매달 7일 추첨을 통해 만 5천 명을 선정해 지급하게 됩니다.
참여를 원하는 여행객들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누리집 또는 '올댓 스탬프' 애플리케이션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참여 대상 여행지 가운데 한 곳을 배경으로 마스크를 착용한 사진과 함께 숙박시설에서 결제한 영수증으로 인증하면 되는데요.
추억도 쌓고 덤으로 상품권도 챙길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참여해보시면 어떨까요?

*여름철 식중독 주의하세요!
음식이 변질되기 쉬운 여름철에는 식중독에 각별히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식중독 예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식중독은 비위생적인 환경과 식재료 오염으로 병원성 대장균이 발생해 생기는 질병인데요. 설사와 복통 증상을 함께 보이는 만큼 조심해야 합니다.
식중독 예방을 위해선 무엇보다 철저한 위생관리가 중요한데요.
음식을 조리하기 전에는 30초 이상 손을 꼼꼼히 씻어야 하고 식재료는 자르기 전에 미리 닦아야 합니다.
채소류를 씻을 때는 염소 소독액이나 식초에 5분 이상 담근 뒤에 물로 3차례 이상 닦는 게 좋은데요.
잘 씻은 뒤엔 가능한 바로 사용해야 하고 남은 채소는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음식은 완전히 익히고 가능한 두 시간 이내에 드셔야 합니다.
육류와 어패류는 75도에서 1분 이상 가열하고 가급적 날달걀 드시는 것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생고기와 조리된 음식은 따로 보관하고 칼과 도마 등 조리도구와 음식 보관 용기는 구분하는 게 좋습니다.
끝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세 가지 요령, '손 씻기, 익히기, 끓이기', 꼭 기억하고 실천하세요~

*노인 폐렴구균 무료접종 확대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폐렴구균 무료 접종이 확대됩니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그동안 보건소에서만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는 민간 병의원에서도 접종이 가능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의 폐렴구균 접종률이 지난해보다 4분의 1 수준으로 뚝 떨어졌는데요.
고령자일수록 폐렴에 걸리면 뇌수막염 위험성이 커지고 치명적인 만큼 사전 예방접종이 중요합니다.
폐렴구균 접종을 하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오는 12월까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보건소와 의료기관에서 무료 예방접종이 가능한데요.
방문하기 전에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을 확인해야 하고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거나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영상취재: 윤지혜 국민기자 / 영상편집: 송경하 국민기자)

안전을 위해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정해진 시간에 방문해야 한다는 점, 꼭 알아두세요!

지금까지 윤지혜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