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로나19 극복 노사정 협약···"상생 정신에 감사"

KTV 뉴스중심

코로나19 극복 노사정 협약···"상생 정신에 감사"

등록일 : 2020.07.28

박천영 앵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노사정 합의안이 오늘 경사노위에서 의결됐습니다.
협약식 체결 행사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 노사정 대표들이 연대와 상생의 정신을 발휘해 줘 감사하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노사정 합의안이 오늘(28일) 대통령 직속 사회적 대화기구인 경사노위에서 의결됐습니다.
코로나19로 촉발된 경제·고용위기를 조속히 극복하기 위한 노사의 역할과 정부 대책,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내용이 합의안에 담겼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경사노위 위원들을 격려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합의가 코로나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 굳건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서로 조금씩 고통을 분담하여 이룬 합의가 기업과 일자리를 지키면서 빠른 경제 회복은 물론 경제적 불평등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문 대통령은 이미 잠정합의문에 담겨있던 내용을 3차 추경에 반영했다며 경사노위에서 논의된 사항은 정부가 확실히 이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전 국민 고용보험 도입을 위한 로드맵 마련, 국민취업지원제도의 단계적 확대, 상병 수당의 사회적 논의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정부와 함께 노와 사도 합의 이행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또 이번 합의를 경제적 불평등 완화의 계기로 삼겠다며 그러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서로 고통을 분담하는 사회적 합의라고 강조했습니다.
협약식에는 한국노총과 경총, 대한상의, 정부에서 경제부총리와 고용노동부 장관이 참석했습니다.
민주노총은 최근 임시 대의원대회에서 합의안에 대한 찬반 의견을 조사했고 최종적으로 불참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정현정)
문성현 경사노위원장은 더 이상 좌고우면 하지 않고 협약 내용을 촘촘히 챙기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