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시설 현장점검 "국민일상 회복되길 기대"

국민소통 1번가

문화시설 현장점검 "국민일상 회복되길 기대"

등록일 : 2020.08.01

박천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지난달 30일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아 방역상황을 점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문화시설 운영이 재개된 것을 계기로, 국민의 일상이 회복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정유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문화시설의 방역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았습니다.

녹취> 배기동 / 국립중앙박물관장
"여기 지나오시는 순간에 카메라에 이미 (체온이 측정)됐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아, 됐습니까."

입구에서 이뤄지는 QR코드 전자출입명부와 문진표 작성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확인했습니다.
앞서 코로나19 여파로 관람객을 받지 않았던 국립 문화예술시설들은 지난 22일,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문 대통령 내외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신국보보물전 특별전의 전시실을 둘러봤습니다.
이번 특별전에는 2017년부터 3년 간 새로 지정된 국보와 보물 83건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지금 같으면 국립중앙박물관에 오면 유물을 볼 수 있지 않습니까. 그 시절에도 도화서라든지 궁중에 전시하는 공간이 있었을까요?"

녹취> 강경남 / 국립중앙박물관 미술부 학예연구사
"아마도 그런 비슷한 것들이..."

문 대통령은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국민이 안전하게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문화 기관들의 역할을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김정섭 / 영상편집: 정현정)
한편 청와대는 이번 일정에서 필수 근접 인원만 문 대통령을 수행했다고 밝혔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