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내일부터 만 70세 이상 어르신 독감 백신 무료접종

회차 : 878회 방송일 : 2020.10.18 재생시간 : 01:55

김유영 앵커>
내일부터 195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인 만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이 시작됩니다.
접종을 하려면 보건소나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되는데, 신분증을 챙기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만 70세 이상 어르신은 내일(19일)부터 독감 백신을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195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인 이번 무료 접종 대상자는 지정된 의료기관이나 보건소로 가면 됩니다.
다만 접종 시작일부터 며칠 간은 사람이 몰려 혼잡할 수 있는 만큼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일정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접종 기관을 방문할 때는 무료 예방접종 대상인지 확인하는 데 필요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접종 대상자와 동행하는 보호자도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백신 접종은 건강 상태가 좋을 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아픈 증상이 있거나 평소 앓고 있는 만성질환이 있다면 사전에 의료진에게 알려야 합니다.

녹취> 두송희 / 백신 접종 의료기관 진료과장
"접종은 몸 상태가 좋을 때 하는 게 좋고 조금이라도 발열과 같은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을 때에는 접종을 미루시고 코로나 선별진료소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접종 후에는 집으로 곧바로 돌아가지 말고, 15분 이상 기다리며 이상 반응이 있는지 살펴보고, 귀가 후에도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쉬는 게 좋습니다.
만 62세부터 69세는 일주일 뒤인 26일부터 무료 접종이 가능합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이번 무료 접종은 12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