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30분 만에 10배 수익?···○○맘 사기, 조심하세요! [S&News]

회차 : 724회 방송일 : 2020.10.29 재생시간 : 03:58

임하경 기자>
#○○맘 사기,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저 누구누구 엄마예요~ 라고 말하면, 친근하기도 하고 낯선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풀어지죠.
요즘 ○○맘이라고 접근해서 인터넷 사기를 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육아를 하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부업으로 돈을 벌자며 입금을 유도하는 수법인데요.
범인은 마치 평범한 주부인 것처럼 단란한 가족과 아이 사진을 올려 SNS 계정을 관리하고요.
친분을 쌓은 뒤엔 고수익을 내준다며 소액 투자를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50만 원을 투자하면 30분 안에 500만 원으로 불려주겠다, 이런 식의 제안을 하는 거죠.
이렇게 투자금을 입금하면 수익이 났다면서 출금하라고 하는데요.
인출하려고 하면 투자금에 비해 수익이 너무 높아서 출금이 안 된다며 여러 이유를 대며 추가 입금을 유도해요.
살짝 의심하면, 주민등록증까지 보여주면서 믿으라고 합니다.
이 같은 사기로 주부들은 수천만 원대에서 많게는 1억 원까지 피해를 봤는데요.
이렇게 사기를 당한 사람이 너무 많아 경찰 수사는 수개월이 걸리고요.
입금한 계좌도 분실 계좌라서 범인 잡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같은 아이 엄마라는 동질감을 악용한 인터넷 사기, 더 이상의 피해 없도록 꼭! 주의하세요.

#'코.세.페'가 열린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이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덜어주기 위해 정부가 준비한 선물이 있죠?
바로 코리아세일페스타, 일명 코세페입니다.
곧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데요.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17개 시도가 참여하는 전국적 행사라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광주 세계김치랜선축제부터 부산 국제수산엑스포, 대전 온통세일축제, 대구 전통시장세일행사가 진행되고요.
농·축·수산물과 의류, 가전, 스마트폰, 화장품, 전기차까지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다양한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양손 엄지를 모아 엄지척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도 받을 수 있고요.
펭수 굿즈나 엄지척 도장이 찍힌 면 마스크를 구매하면 어려운 이웃에게 수익을 기부하는 하이파이브 캠페인도 진행됩니다.
또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이나 비대면 중심으로 열리는데요.
이동형 방식의 비대면 판매 방식이 도입되고 오프라인 행사는 강화된 방역 수칙을 적용한다고 하니까요.
대한민국 쇼핑주간 코세페, 모두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요?

#수능 끝나면? 금융교육!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채 40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고3 수험생들, 공부 열심히 하고 있죠?
수능이 끝나면 운전면허 따고 여행도 가고 하고 싶은 것 많을 텐데요.
이것도 잊으시면 안 됩니다.
대학 가면 자취방 구하기나 학자금 대출 등 돈 관리할 일이 많아지는데요.
금융감독원이 사회에 진출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금융지식을 알려주기 위해 교육을 진행합니다.
금융회사에서 신용관리나 금융사기 예방, 재무관리, 금융 꿀팁을 전수하는데요.
물론, 수능이 끝난 뒤에 진행되고요.
10월 31일까지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 누리집에서 교육을 미리 신청하면 됩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고요.
접수 기간이 마감된 후에 금융교육을 신청했다면 인터넷 강의 영상으로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www.fss.or.kr)

지금까지 S&News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