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 '농업인의 날'···17년 만에 대통령 참석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내일 '농업인의 날'···17년 만에 대통령 참석

등록일 : 2020.11.11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농업인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농업인의 날' 행사를 합니다.

신경은 앵커>
현직 대통령이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하는 것은 17년 만 인데요.
정유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유림 기자>
숫자 1이 네 번 들어간 11월 11일.
젊은이들끼리 과자를 선물하는 날로 알려져 있지만 이날은 농민을 생각하는 농업인의 날입니다.
올해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합니다.
현직 대통령이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는 건 지난 2003년 노무현 당시 대통령 이후 17년만입니다.
수해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농업인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예우하고자 하는 뜻이 담겼다는 게 청와대의 설명입니다.
문 대통령은 그동안 농어촌의 미래가 대한민국의 미래라며 농업과 농업인들에 대한 애정을 쏟아 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농업인 초청 간담회(2018년 12월)
"농촌이 살기 좋은 곳으로 발전하고 농민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나라, 그것이 정부가 실현하고자 하는 혁신적 포용국가의 가치이자 농정 개혁의 목표입니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진행합니다.
행사가 열리는 청와대 본관 앞 대정원은 옛 경복궁 후원으로 임금이 몸소 농사를 짓던 논밭인 친경전, 대대로 풍년을 기원하던 경농재를 두었던 곳입니다.
문 대통령은 행사에서 전국 8도 고품질 대표 품종을 하나로 모아 만든 '대한민국 쌀'로 오찬을 합니다.
이 쌀은 행사와 동시에 공영홈쇼핑에서 생중계로 5천 개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또 식전에는 올해 노벨평화상 수상기관인 유엔세계식량계획 데이비드 비즐리 사무총장의 축하메시지도 공개됩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원조를 받았던 나라에서 공여국이 된 대한민국의 사례가 전세계에 희망을 주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11일) 기념식 행사는 KTV 국민방송을 통해 오전 11시부터 생중계됩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