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디지털 뉴딜이 불러올 보건·의료 변화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디지털 뉴딜이 불러올 보건·의료 변화

등록일 : 2020.12.02

최대환 앵커>
디지털 뉴딜의 또 다른 특징 중에 하나가 바로 비대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산업을 육성한다는 게 정부의 방침이죠. 그리고 또 하나, 보건 의료 분야에서도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비대면인데요. 과연 디지털 뉴딜이 보건 의료 분야에는 어떤 변화를 만들어낼지 국립보건연구원 권준욱 원장님 모시고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연: 권준욱 / 국립보건연구원 원장)

최대환 앵커>
의료 보건 분야에서 디지털 뉴딜은 바이오 빅데이터가 핵심이라고 보여지는데요. 현재 어떻게 추진되고 있나요?

임보라 앵커>
희귀질환이나 난치병 치료에 바이오 빅데이터가 어떠한 방식으로 활용될지 궁금합니다. 지금까지의 치료와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Q. 빅데이터, 희귀 질환·난치병 치료 활용 방안은?

최대환 앵커>
비대면 사회인 요즘에는 스마트 병원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디지털 뉴딜이 병원에는 어떤 변화를 만들어낼까요?

Q. 디지털 뉴딜이 바꿀 병원 모습은?

임보라 앵커>
국민들이 가장 빠른 변화를 기대하는 부분이 스마트 병원이 아닐까 싶은데요. 향후 어떻게 진행될 예정인가요?

Q. 많은 관심받는 스마트 병원, 진행 계획은?

임보라 앵커>
디지털 뉴딜이 우리나라의 보건 의료 분야에 불러올 가장 근본적인 혁신은 무엇이 될 거라고 보시나요?

Q. 디지털 뉴딜이 불러올 보건·의료 변화는?

최대환 앵커>
디지털 뉴딜이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게 있다면 뭘 꼽을 수 있을까요?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국립보건연구원 권준욱 원장님과 보건 의료 분야의 디지털 뉴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