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확진 665명···"참여방역 조금씩 효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신규확진 665명···"참여방역 조금씩 효과"

등록일 : 2021.01.10

임소형 앵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가 사흘째 60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국민의 참여 방역이 조금씩 효과를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수복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수복 기자>
오늘(10일) 0시 기준 하루 동안 발생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모두 665명으로 사흘 연속 6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감염경로를 보면 지역발생 631명 국외유입 34명입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179명, 경기 189명, 인천 32명 등 수도권에서 400명이 나왔고, 세종을 제외한 모든 시도에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발생 장소도 경기 양주시 육가공업체와 충남 천안 식당, 울산 종교시설과 부산 어린이집 등 전국 곳곳에서 감염이 이어졌습니다.
오늘 오후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정세균 국무총리는 완만하게 감소하는 확진 추세에 대해 참여방역 실천이 조금씩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오늘까지 사흘 연속 600명대 확진자수를 기록했습니다. 주간 일 평균 확진자도 100명 넘게 줄었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참여방역 실천이 조금씩 효과 발휘하고 있습니다."

다만 정 총리는 확실히 안정국면으로 접어들기 위해 이번 한 주 동안 사회적 실천력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변이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차단이 '발등에 떨어진 불'이라면서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변이 바이러스가 지역사회로 유입될 가능성을 대비해 대책 마련을 주문했습니다.
한편 서울 동부구치소 관련 추적검사 중 13명이 추가 확진돼 누적 확진자수는 1천193명으로 늘었습니다.
특히 어제 동부구치소 내 여성 수용자 가운데 첫 확진자가 발생해 음성 판정을 받은 나머지 여성 수용자 320여 명을 다른 교정시설로 긴급 이송 중입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이승준)
법무부는 내일부터 동부구치소 수용자를 대상으로 8차 전수 조사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