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수능 '킬러 문항' 출제 배제···자사고 등 존치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수능 '킬러 문항' 출제 배제···자사고 등 존치

등록일 : 2023.06.19

임보라 앵커>
정부가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초고난도 문항 출제를 배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폐지될 예정이었던 자율형사립고와 외국어고도 존치하기로 했는데요.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당정이 학교 교육 경쟁력 제고와 사교육 경감을 위한 협의회를 열고, 대학수학 능력 시험에서 이른바 '킬러 문항' 출제를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매해 시험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초고난도 문항이 포함되는데, 이로 인해 사교육이 증가하고 있다고 본 겁니다.
공정 수능을 위해선 초고난도 문제는 출제를 배제하고, 수능의 적정 난이도를 위한 출제기법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는 공교육 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문제를 수능에서 출제하는 것은 우리 교육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라며 교육부 수장으로서 정부 임기 내 이 문제 만큼은 확실히 해결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사교육 경감을 위해 EBS 활용 지원을 확대하고, 돌봄 학교 등 방과 후 과정에서 사교육 수요를 흡수할 수 있도록 한단 방침입니다.
특히, 2025년 폐지하기로 했던 자율형사립고와 외국어고, 국제고는 그대로 존치하기로 했습니다.
학생 소질과 적성에 맞는 맞춤 교육을 위해 필요하단 겁니다.
한편, 수능 출제 방향을 둘러싸고 대형 입시 학원을 중심으로 학부모 불안을 자극해 거짓, 과장 광고하는 행태에 대해선 엄중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조현지 / 영상그래픽: 민혜정)
교육부는 당정 협의회 내용을 구체화 한 학교 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 등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