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희망을 나누는 1도···'사랑의 온도탑' 제막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희망을 나누는 1도···'사랑의 온도탑' 제막

등록일 : 2023.12.01 20:02

최대환 앵커>
연말연시가 되면 추위와 외로움이 더욱 커지는 이웃들과 사랑을 나누기 위한, 사랑의 온도탑이 광화문에 섰습니다.

모지안 앵커>
경제 상황이 어려울수록 오히려 모금액이 늘어난다는 사랑의 온도탑.
올해 100도까지 온도가 오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김찬규 기자입니다.

김찬규 기자>
(광화문광장(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 거대한 온도계가 세워졌습니다.
나눔 목표액이 1% 모일 때마다 1도씩 올라 목표 금액을 다 채우면 100도가 되는 '사랑의 온도탑' 입니다.
연말연시 이웃에 사랑을 나누는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이 시작됐습니다.

녹취> 김병준 / 사랑의열매 회장
"25년 동안 온기와 사랑을 또 희망을 전달해 왔는데 다름 아닌 우리 국민들의 성원과 보살핌 덕분이었습니다."

올해 목표 모금액은 4천349억 원으로 전년도보다 7.7% 늘었습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경제가 어려울수록 나눔 온정이 느는 한국 사회 공동체의 특징을 고려해 목표액을 책정했다고 밝혔습니다.
ARS 전화, 문자 한 통이면 나눔에 함께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열매 누리집에서 네이버,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성금은 고금리, 고물가로 도움이 더 절실해진 이웃 지원과 기후위기 등 새로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솔지 /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나눔의 가장 큰 매력은 내 것을 주는 것에도 불구하고 내 마음이 채워지는(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이 행복함과 만족감을 많은 국민 여러분들도 꼭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캠페인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고 같은 기간 전국 17개 시도에서 사랑의 온도탑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김예준)

김찬규 기자 chan9yu@korea.kr
“올해 사랑의 온도탑은 손가락을 한데 모아 따뜻하게 하는 '손모아장갑' 모양입니다. 이 장갑처럼 이웃을 위한 사랑이 한데 모여 따뜻한 연말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