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어린이 통학로·관광명소 봄맞이 안전점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어린이 통학로·관광명소 봄맞이 안전점검

등록일 : 2024.02.23 20:01

최대환 앵커>
새 학기를 앞두고 정부가 다음주부터 학교 주변에 대한 안전 점검에 나섭니다.
또 봄 행락철에 많은 인파가 몰리는 관광명소도 집중 점검하는데요.
이에 앞서 행정안전부 장관이 직접 현장을 찾아 안전관리 상황을 살폈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정부가 오는 26일부터 5주간 초등학교 개학기 위해요소 안전점검을 진행합니다.
합동점검에서는 교통안전과 유해환경, 식품안전, 제품안전, 불법 광고물 등 5개 분야를 집중적으로 확인할 예정입니다.

(장소: 부곡초등학교, 경상북도 김천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김천의 한 초등학교를 찾아 통학로 점검에 나섰습니다.
이 장관은 학교 정문부터 후문까지 걸으며 보호구역 표지판과 무인교통단속 장비, 과속방지턱 등 안전 시설물을 살폈습니다.
이어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안전관리 현황을 듣고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를 직접 만나 더욱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건의사항을 들었습니다.

녹취> 이상민 / 행정안전부 장관
"어린이 통학로 사고 제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안전시설 보완을) 신속하게 시행해보시죠."

(장소: 부항댐 출렁다리, 경상북도 김천시)

초등학교에 이어 부항댐 출렁다리도 찾았습니다.
2018년 개통 이후 연간 11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김천의 대표 관광명소인 만큼 봄 행락철을 맞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이 장관은 출렁다리 비상시 안전관리 방안과 인명사고 발생 시 대응책 등을 점검했습니다.
출렁다리를 걸으며 난간과 바닥판이 망가졌거나 흔들리지 않는지 직접 확인하고, 케이블이 망가지지 않았는지 점검하는 등 안전관리 실태를 꼼꼼하게 살폈습니다.
한편 정부는 지난 2월 19일부터 4월 3일까지 45일간을 해빙기 안전점검 기간으로 지정해 급경사지 낙석사고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 중입니다.
행정안전부는 봄 행락철을 맞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용자 안전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춰 철저한 시설물 관리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제공: 행정안전부 / 영상편집: 신민정)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