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미세먼지 유발하는 불법행위 특별단속"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미세먼지 유발하는 불법행위 특별단속"

등록일 : 2017.03.02

앵커>
제15차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가 열렸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방안이 논의됐는데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불법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해 봄철 미세먼지에 적극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네임수퍼>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봄이 되면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더욱 높아지는 문제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특히, 금년은 한 달 이상 빨리 황사가 관측되었고, 봄철 강수량도 평년보다 적은 것으로 예상되어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들의 피해와 불편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경각심을 갖고 기존대책을 점검하고, 올해의 대응수준을 한층 더 높여야 하겠습니다.
건설공사장·도로 등 주요현장에서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불법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해서, 봄철 미세먼지에 적극 대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앞으로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서 ‘미세먼지 관리 특별대책’을 수립·추진 중에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사업 등 일부 지연되는 과제는 신속하게 보완해서 속도감 있게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대책은 여러 부처와 지자체가 협업해야 하고, 기업과 국민의 참여도 중요합니다.
정책의 취지와 내용을 기업과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여 대책이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