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공정한 세정, 공정한 사회 구현"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공정한 세정, 공정한 사회 구현"

등록일 : 2011.04.01

이명박 대통령이 공정한 국세행정은 공정 사회를 구현하는 일중의 하나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세청이 국민에게 신뢰받고 성실납세자와 기업이 사랑받는 분위기를 만들어 달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공정사회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공정한 국세행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성실납세자와 일자리 창출기업 투명경영기업들이 존중받고 또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탈세와 고액체납자 등에 대해서는 엄격한 대응을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세청의 변화를 독려하기 위해 쓴 소리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성실한 납세는 국가를 사랑하는 행위지만 납세자인 국민들은 국세청 대해 아직도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는 겁니다.

이 대통령은 정부는 세율은 낮추고 세원은 넓히는 낮은 세율 넓은 세원을 추구하고 있다며 기분좋게 세금을 내고 정부는 거둔 세금을 알뜰하게 효과적으로 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많고 적고를 떠나 성실한 세금을 내는 사람이 평가받고 존경받는 사회 풍토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세청 방문의 의미를 주마가편이라는 고사성어로 대신했습니다.

국세청이 변하고는 있지만 아직은 갈 길이 멀다는 그래서 더욱 분발해야 한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