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년 농부 제품 홍보···한 총리 "영세 농가 협업 확산"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청년 농부 제품 홍보···한 총리 "영세 농가 협업 확산"

등록일 : 2023.11.21 20:41

모지안 앵커>
한편 국무회의에 앞서 정부청사에선 청년 농부들이 만든 우리 농산물 시식회가 열렸습니다.
한덕수 총리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세·소농가가 상생 협업하는 사례가 확산되도록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말린 과일과 배즙을 비롯해 밤, 단호박으로 만든 양갱 등이 가지런히 놓여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는 이 주전부리들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직접 가져온 제품.
청년 농부들의 우수상품을 골라 총리를 포함한 국무위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서입니다.
대한민국 1호 국무위원 농식품 영업사원을 자청한 정 장관은 제품 소개에 열을 올렸습니다.

녹취> 정황근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여기 있는 것 대부분 미국에 수출되는 거에요. 미국뿐만 아니고..."

정 장관의 소개에 제품을 맛본 한덕수 국무총리와 국무위원들은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녹취> 유인촌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아 배즙 좋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어휴 맛있다."

정 장관은 제품에 이어 우리 농산물 산업으로 인한 경제적 효과도 설명했습니다.
정 장관은 청년 농부가 자리 잡은 하동군의 경우 지난해에만 817가구 1천118명이 귀농, 귀촌했고 고용 창출 효과도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정황근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상시 고용인력이 300명이에요. 몇 년 만에. 수확 기간 때는 지역의 농업인들이 모이고..."

한덕수 국무총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세, 소농가가 상생 협업하는 사례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국무위원들에게 주문했습니다.
이어 각 부처 장관들이 소관분야의 영업사원이라는 자세로 민생 현장과 소통하고 이를 대변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임주완 / 영상편집: 김예준)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