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상상 뛰어넘는 아이디어 제품들 많아"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상상 뛰어넘는 아이디어 제품들 많아"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9.01.30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한국 전자 IT산업 융합 전시회장을 찾았습니다.
문 대통령의 발언 주요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지난 1월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CES 2019’라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전세계 165개국 4,600여개 기업들이 참가해서 전자·IT 또는 가전, 그런 혁신제품들을 출품을 했는데, 그 가운데서 우리 제품들이 전세계적으로 대단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무려 혁신상을 71개나 수상을 했습니다. 주최국인 미국에 이어서 가장 수상 제품이 많았습니다.

더욱 기쁜 것은 우리가 익히 실력을 알고 있는 그런 우리 전자·IT 분야의 대기업이나 중견기업들뿐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들, 또는 나아가서는 스타트업 기업까지, 그리고 대학에서 출품한 제품까지 고르게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갓 창업한 스타트업 기업들의 제품에서 6개 제품이 혁신상을 이렇게 수상한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전자, 그리고 또 IT 분야에서의 우리의 혁신 역량을 전세계에 보여준 아주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앞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도 우리의 ICT 산업이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겠다는 그런 자신감을 보여준 일이었습니다.

혁신 한국의 저력, 또 우수성을 이렇게 증명해 준 우리 기업인 여러분들께 축하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국민들께서 라스베이거스까지 가지 않고도 그 혁신제품들을 보실 수 있도록 외국 전시에 이어서 국내에서 다시 한 번 전시를 열어 주신 것에 대해서도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정말 보시면 깜짝 놀랄만한, 상상을 뛰어넘는 그런 아주 대단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많습니다. 국민들께서도 직접 그런 혁신 제품들을 보시고, 우리의 혁신이 어디까지 와있나 이렇게 또 세계 수준과 비교해보는 그런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