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기활성화·민생 대책 마련 가속화

국정민생 현안을 챙기기 위한 정부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이명박 대통령도 지난 15일 건국 60년 경축사를 통해 향후 국정운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현하기도 했는데요,이에 따라 정부는 경기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방안들이 조만간 확정해서 발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경기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한 대책마련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먼저 정부는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서는 학자금대출,축산농가 지원, 그리고 중저소득층 세부담 완화 등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조만간 확정할 계획입니다.

또 아파트 재건축 규제 절차 합리화 등이 포함된 건설 경기 활성화 방안이 최종 검토단계에 들어갔습니다.

여기에는 아파트 분양권 전매 제한 제도를 보완하고 주택 수요를 늘려 신규 수요를 확대하는 내용이 내부적으로 검토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관계자는 ‘국정민생현안을 챙기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해 향후 더욱 적극적으로 경기활성화에 민생문제 해결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이와 함께 청와대는 제18대 국회 원 구성 직후 우선 처리할 39개 중점추진법안도 공개했습니다.

이밖에도 경제활성화와 환경관련 법안도 포함돼 있습니다.

39개 중점추진 법안 가운데 16개 법안은 이미 국회에 제출됐고, 17건은 정부의 검토 작업이 끝나 국회제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머지 법안에 대해서도 조만간 검토작업을 마무리해 국회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한편 정부는 39개 중점추진법안 외에도 148건의 규제개혁 관련 법안도 이번 국회에서 처리할 방침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