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BUY KOREA' 수출 확대로 침체 돌파

정부가 경기침체를 수출 확대를 통해 돌파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의 일환으로, 오늘 세계 각국의 유력 바이어 천2백개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수출 상담회를 열었습니다.

우리 기업들에게 해외 판로 개척의 유용한 장이 된 'BUY KOREA 2009' 현장으로 함께 가보겠습니다.

정부가 마련한 대규모 수출상담회인 'BUY KOREA 2009'. 바이어들의 부스마다 제품을 홍보하는 국내 기업 관계자들의 열띤 목소리가 가득합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자동차 부품과 IT, 생활소비재 등의 분야에 총 1천2백개사에 달하는 해외 유력 바이어가 참여해, 우리 제품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과거 후진국 바이어가 대거 방한했던 것과 달리, 전체 바이어 중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이 50%를 차지해, 한국제품의 높아진 위상을 실감하게 했습니다.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고도 판로가 개척되지 않아 애로를 겪던 국내 기업들은 이번 상담회가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해외 바이어들 또한 한국 정부가 마련한 대규모 수출상담회를, 거래 성사를 위한 중요한 기회로 활용했습니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특히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담도 동시에 개최돼 세계 각국 바이어들과의 다양한 거래기회가 마련됐습니다.

정부는 올해 처음 열린 BUY KOREA 행사를 해마다 개최해, 우리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수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