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즈벡 유전·가스전 신규탐사 추진

정보와이드 930

우즈벡 유전·가스전 신규탐사 추진

등록일 : 2009.05.12

양국은 특히 신규 에너지와 자원 탐사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합의했는데요.

이로써 우리나라가 우즈베키스탄의 5개 광구에 대한 신규 탐사권을 갖게 됐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한-우즈벡 양국은 서페르가나와 취나바드 지역을 포함해 신규 유전과 가스전 5곳에 대한 공동탐사사업을 실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와 함께 수르길 가스전과 플랜트사업 금융 양해각서 등 양해각서 12건과 계약 4건에 서명했습니다.

이 가운데 나망간 추스트 탐사계약 의정서는 우리나라가 처음으로 지분을 모두 갖고 추진하는 사업으로, 우즈벡의 에너지 자원협력과 한국기업의 활발한 투자를 통해 상호보완적인 경제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쉬켄트 소재 국립전문외과병원 심장수술센터에 최신 의료기를 공급하고 담당 인력을 양성하는, '의료기기 공급사업 차관 계약'에 수출입은행과 우즈벡 재무부가 서명했습니다.

따라서, 우리 기술로 현지 의료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우리 기업들의 현지 의료기기 시장 진출에도 한층 가속이 붙을 전망입니다.

이와 더불어 양국은 중앙아시아의 교통과 물류 중심지로 개발되고 있는 나보이 경제 특구에 대한 운영 협력 양해각서 등 모두 5건에 대한 체결식을 갖고, 협정 이행을 뒷받침하기 위한 산업·금융·인프라 등 모두 3개분야 13개 업무협약을 추가로 체결했습니다.

특히 두 나라는 광산과 석유, 가스, 건설, 자동차 분야 등의 협력확대와 투자협력을 강화하고, 기업인의 활동을 지원하는 등 전반적인 투자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