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종플루 예방 '손씻기'부터

앞서 전해드린대로 신종플루 확산과 관련해 정부가 다양한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인데요, 생활속 신종플루 예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신종플루 예방법 중 가장 손쉬운 방법은 자주 그리고 깨끗이 손을 씻는 겁니다.

손을 씻을 때는 비누나 항균제품을 사용해 손가락 사이사이나 손등, 손톱 밑까지 30초 정도 구석구석 씻어야하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행군 뒤 마른수건이나 건조기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다른 사람의 분비물이 가장 닿기 쉬운 곳이 손이기 때문에 손만 잘 씻어도 전염병의 70%는 예방이 가능합니다.

신종플루 예방을 위해 또 중요한 것은 바로 재채기 할 때 예절을 지키는 겁니다.

재채기가 나올때는 화장지나 손수건으로 입과 코를 가려 침방울이 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채기 한 번에 10만개의 침방울이 튀기 때문에 밀집된 공간에서 하는 재채기는 한꺼번에 100여명에게 감기를 옮길 수 있다는 연구보고도 있습니다.

또, 손으로 눈이나 입, 코를 만지는 것도 되도록 피하고, 바이러스 차단효과가 있는 N95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가족이나 주위사람이 신종플루 유사증세를 보일 경우 방역당국에 신고해 치료받는 것이 신종플루 확산을 막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