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보안연구회 출범, 'IT보안 체계적 연구'

정보와이드 모닝

보안연구회 출범, 'IT보안 체계적 연구'

등록일 : 2010.05.12

스마트폰 관심 있는 분 많으시죠.

그러나 보안문제가 늘 걱정이었는데요.

정부가 지능화 되고 고도화 되고 있는 보안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IT 보안연구회를 출범시켰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A씨.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스마트폰이 국제전화를 걸었습니다.

'트레드다이얼'이라는 악성코드가 스마트 폰을 감염시켜 사용자 몰래 비싼 국제전화를 걸게 만든 겁니다.

다행히 실제 통화연결은 되지 않아 과금 피해는 없었지만 보안문제가 잘됐다면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클라우드, 스마트 그리드, 미래인터넷 등 정보통신 환경에서 신기술이 쏟아지고 있지만 보안위협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잠재적인 보안위협에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미래융합 IT 서비스 보안연구회'를 공식 출범시켰습니다.

미래융합 IT서비스 보안연구회에는 산·학·연·관 등 전문가 40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지능화되고 고도화 되고 있는 새로운 보안위협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집중 연구합니다.

또 클라우드, 스마트그리드 등 신규 IT서비스들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정부의 IT 정책방향을 자문하게 됩니다.

한편 이날 출범한 보안연구회는 클라우드, 스마트그리드, 미래인터넷 등 3개의 보안분과와 1개의 법제분과로 운영되며 오는 11월까지 미래융합 IT서비스 보안전략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모닝 (43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