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다음달부터 발달지체 아동 무상보육 지원

정보와이드 모닝

다음달부터 발달지체 아동 무상보육 지원

등록일 : 2010.06.24

다음달부터 발달지체가 있는 영유아도 무상보육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현재 5세 이상인 지원 대상 연령도 점차적으로 낮춰 수혜 아동을 늘려나갈 방침입니다.

보건복지부가 장애아동에 대한 무상보육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지체장애와 뇌병변장애, 시각장애 등 15가지 장애 아동에만 이뤄지던 지원이 발달지체 아동으로까지 확대 되는 겁니다.

이에 따라 만 5세 이상의 발달지체 영유아는 다음달부터 한달에 38만 3천원 상당의 무상보육료를 지원 받게 됩니다.

발달지체란 의사소통이나 사회 적응행동 등이 또래에 비해 현저하게 지체돼 특별한 교육적 조치가 필요한 장애입니다.

최은희 /보건복지부 보육사업기획과 사무관

“발달지체 아동은 다른 장애와 달리 치료와 교육을 통한 장애 개선 효과가 매우 큽니다. 이번 무상보육 지원으로 발달 지체 아동들의 조기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복지부는 현재 5세 이상인 지원 대상 연령도 점차적으로 낮춰 수혜 아동을 늘려나갈 방침입니다.

내년에는 만 4세 이상부터 내후년에는 만 3세 이상으로 지원대상이 확대됩니다.

무상보육 지원을 희망하는 만 5세 이상의 발달지체 아동은 지역교육청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진단 통지서를 발급받아 관할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