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전쟁 60주년 다양한 기념행사

내일은 한국전쟁이 발발한지 6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점점 잊혀져가는 전쟁의 아픔을 기억하며 그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펼쳐집니다.

전쟁터에서 전사자의 주인이 누구인지 알려주는 확실한 단서가 되는 인식표.

이름과 군번이 뚜렷하게 새겨진 인식표를 다시 보니, 당시 참혹했던 전쟁터가 아직도 눈 앞에 어른거립니다.

전쟁세대에겐 전쟁의 아픈 추억을, 전후세대에겐 전쟁의 실상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체험행사.

멋있게만 보이던 전투복을 직접 입어보니 얼마나 힘들었을지 실감이 납니다.

동족상잔의 비극적인 전쟁 6.25.

60년 넘게 이어진 아픔을 기억하고, 참전용사들의 넋을 기리는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펼쳐집니다.

25일 국방부가 주최하는 전사자 추모행사가 전쟁기념관에서 거행되고, 3군 군악대와 국군교향악단이 연주회를 통해 추모의 의미를 되살립니다.

25일 부산 앞바다에서는 침투하던 북한 무장수송선을 격침시켰던 대한해협해전의 감동을 재연하는 행사도 열립니다.

한편, 광화문 광장과 청계광장 등 서울 곳곳에서도 소통과 추모, 감사를 주제로 전시와 퍼포먼스 등이 마련돼 이번 주말까지 평화를 염원하는 시민들의 발길이 어어질 예정입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