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학업성취도평가 집단 거부 '징계'

지난 13일 학업성취도평가를 집단 거부했던 서울 영등포고등학교는, 시험거부 사실을 알고도 이를 보고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당국은 교장과 교감에게 징계를 내리고, 해당 교사들도 문책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13일 치러진 전국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서울 영등포고등학교 학생 예순두명이 단체로 시험을 응시하지 않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해당 학교에 대한 감사를 벌였고, 시험거부 과정에서 일부 교사들의 불법적인 행위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 학교의 교장·교감은 시험을 보게 하라는 시교육청의 공문을 교사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았고, 시험을 거부한 반의 담임교사는 시험감독 교사에게 부탁해 학생들의 답안지를 걷지 않게 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우선 교장과 교감, 담임교사를 징계위원회에 회부해, 감봉·견책에 해당하는 경징계를 내릴 방침입니다.

또 시험감독을 성실하게 하지 않은 감독교사와 학년부장에 대해서도 징계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중징계도 고려할 수 있는 사안이지만, 교과부와 교육청이 제도적 혼란을 야기한 점에 미뤄 경징계 방침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14일 시험에서 평가를 단체 거부한 서울 대영중학교에 대해서는, 당국의 지침에 따라 학생 설득을 했다는 것을 확인하고 '기관경고'조치만 내리기로 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현재 학업성취도 평가 채점을 진행하고 있으며, 응시 현황을 파악해 추가 평가 거부자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KTV 팽재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29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