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2012년까지 수도권 호텔 '3만실' 확대

이같은 관광숙박시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특단의 대책을 내놨습니다.

정부는 2012년까지 수도권지역에 호텔 3만실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각종 규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방침입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외국인 관광객 급증으로 인한 숙박난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호텔 설립과 관련한 다양한 규제를 대폭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호텔과 주택을 한 건물 안에 지을 수 있도록 현행법을 정비하고, 관광호텔은 주거와 교육환경 저해시설에서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유인촌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주택 건설 기준을 개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시 개발로 조성되는 관광호텔 부지를 감정가격 이하로 공급할 수 있도록 관련 법도 개정됩니다.

민간사업자가 토지를 공급받아 관광시설에 투자하는 경우 취득세와 등록세 감면도 추진됩니다.

내년에 준공될 지상 38층의 관광호텔입니다.

정부는 각종 규제를 완화해 2012년까지 수도권에 3만실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특히 호텔객실 이용률이 90%에 달하는 서울에선 호텔 2만 실이 늘어납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조례를 개정해 용적률을 확대하고, 호텔 건물의 층수와 높이 제한을 완화해 민간투자를 유인할 계획입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