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찾아가는 서비스 복지 체감도 높인다

모닝 와이드

찾아가는 서비스 복지 체감도 높인다

등록일 : 2010.12.15

복지관련 예산이나 사업이 아무리 늘어나도 정작 국민이 체감하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을텐데요.

정부는 찾아가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통해 국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여나갈 방침입니다.

경기도 구리시에서 건강원을 운영중인 현경호씨.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해도 현씨는 변변한 거처 없이 여관방을 전전하며 끼니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현경호/맞춤형 복지 수혜자

"아내가 재산을 처분해서 나가버리는 바람에 재정적으로 어려워 지고 여관방에서 숙식을 해결한게 한 1년이 넘었죠..."

현씨가 여관생활을 청산하고 어엿한 건강원을 운영하게 된 데는 남양주시 희망케어 서비스의 종합적인 지원이 있었습니다.

현씨의 건강부터, 주거, 취업까지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 겁니다.

김문희 /남양주 시청 사례관리팀장

"정신건강 상담부터, 여관비 청산, 취업을 위한 미소 금융연계 등 자활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이 이뤄졌습니다."

이처럼 수요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발굴해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는 높은 복지체감도를 보이며 향후 정부가 추구할 복지 서비스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은 사례 관리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복지행정을 이끌어가는 대표 사업 으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복지부는 사회복지통합관리망을 통한 누수 없는 복지재정 전달과 재정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복지담당 인력체계 변화도 적극 검토할 방침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