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가영어능력시험' 5차 시범평가 실시

모닝 와이드

'국가영어능력시험' 5차 시범평가 실시

등록일 : 2010.12.20

일명 ‘한국형 영어시험’이죠?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이 빠르면 2012년부터 시행되는데요, 본격 시행을 앞두고 정부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시범평가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오늘부터 24일까지 한주 동안 전국 170여 개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시범평가가 치러집니다.

난이도와 신뢰도 검증과 함께 인터넷 기반 시험의 시행 관리와 채점 과정 등을 점검하기 위해섭니다.

고등학생용 시험은 2급과 3급 두 종류로 나뉘는데, 2급은 현재 수능 외국어 영역 수준인 반면, 3급은 실용영어 능력을 잴 수 있도록 난이도가 조정됩니다.

시험은 학교별 시험장에서 인터넷 프로그램을 통해 보게 되며, 듣기와 쓰기 영역 각각 35분씩을 포함해 전체 4개 영역을 약 2시간 동안 치르게 됩니다.

채점과 결과 분석 내용은 학생들의 답안 내용이 인터넷망을 통해 주관 기관으로 전송, 저장된 후 이뤄집니다.

정부는 이번 시범평가 결과를 토대로 내년 3월까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2, 3급의 평가틀을 마련한 뒤, 문항유형 등 정보 공개와 홍보를 강화함으로써 학교 교육으로도 이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 내년 2월에는 실용 영어 능력을 함양한다는 시험의 목적을 살려 말하기, 쓰기 수업과 평가 방법에 대한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해 신학기부터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정부는 영어 사교육비를 줄이고 해외 시험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2012년 시행을 목표로 국가영어능력평가 시험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4차례 시범평가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