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구제역, 근본대책 세워야"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구제역, 근본대책 세워야"

등록일 : 2011.01.07

이명박 대통령이 어제 구제역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소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검역 외에도 근본 대책을 세워야 한다면서 백신 확보를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구제역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관계부처 장관들을 청와대로 긴급 소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연간 여행객이 천5백만명을 넘어선다며 구제역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축산농민들이 구제역 발생국을 방문할 경우 신고와 소독이 의무화됩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백신 확보와 같은 근본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검역도 검역이지만 항체(백신)를 비롯해 근본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연중행사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농림부는 이달 말까지 650만 마리분의 백신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보고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설연휴 기간 귀성객 등 대규모 이동이 불가피한 만큼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대비책을 세워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아울러 살처분 매몰 후 침출수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후관리에 신경 써 달라고도 재차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구제역 확산을 막기 위해 당장의 대책도 세워야하지만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서 내년도 발생을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