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성장·국가산업 기술인재 2만명 육성

모닝 와이드

신성장·국가산업 기술인재 2만명 육성

등록일 : 2011.02.10

정부가 국가기간산업이나 신성장산업 분야에 젊은 기술인재 2만명을 적극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청년실업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창의적인 컨텐츠와 서비스를 기반으로 우리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게임산업.. 최첨단 녹색기술의 집약체로 불리는 LED 시스템.

이런 신성장동력산업에 쓰일 기술 인재 2만명을 양성하기 위해 정부가 150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플랜트 설비 등 국가기간산업을 비롯해 영상제작, 친환경건축사업 등 100여개 직종의 핵심 기술을 고등학교나 대학을 졸업한 구직자, 실직자 등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겁니다.

또 참여자들에게는 훈련수당과 교통비, 식비를 포함해 매달 32만원 정도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번 기술훈련이 청년층 고용창출에도 한 몫을 할 걸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복수 과장/고용노동부 인적자원개발과

"국가기간·전략산업 분야 기술인력 양성훈련 인원의 70%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고, 훈련내용도 청년층에 적합하게 중점 운영할 계획입니다."

한편, 기술훈련은 전국 130여개 훈련기관에서 실시되며 직종에 따라 훈련기간은 3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진행됩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