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자이드 국제환경상' 수상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자이드 국제환경상' 수상

등록일 : 2011.03.15

이명박 대통령이 녹색성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분야 노벨상으로 불리는 자이드 국제환경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기후변화는 몇몇 나라의 노력으로 극복될 수 없다며 세계의 협력을 호소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녹색성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이드 국제환경상을 수상했습니다.

자이드 환경상은 메마른 사막에 물길을 열고 1억그루의 나무를 심어 생명의 땅으로 바꾼 자이드 전 대통령의 공적을 기리기 위한 상 입니다.

이 대통령은 한국의 녹색성장은 기후변화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역발상에 기초하고 있다며 세계의 동참을 호소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기후변화는 몇몇 국가의 노력만으로 극복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지구적 차원의 도전인 만큼 지구적 차원의 협력이 절실합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천4백 메가와트급 한국형 원전 4기가 들어설 브라카의 원전예정부지 기공식에 참석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국 원전이 최고의 안전성과 효율성 갖추고 있다며 중동지역에서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동포들과 만나서는 양국간 협력 관계 발전을 위해 동포사회가 계속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 방문을 통해 원전에 이어 유전까지 양국간 협력의 폭을 넓히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후 서울에 도착합니다.

두바이에서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