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성장동력 '인력 양성 플랫폼' 구축

모닝 와이드

신성장동력 '인력 양성 플랫폼' 구축

등록일 : 2011.04.15

특히 신성장 분야의 경우 전문인력의 확보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번 보고에서는 대학과 산업체를 연계하는 '인력 양성 플랫폼' 구축과 대학 구조 개편 등 다양한 인력 강화 방안도 함께 제시됐습니다.

계속해서 문은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스마트폰 이용자 1천 만 명 시대를 맞아 개발자 수요가 늘어나는가 하면, 일본 원자력발전소 사고 여파로 원전 안전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등 환경 변화에 따른 인력 수급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가 현장에 필요한 인력을 적재적소에 공급할 수 있도록 '인력양성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바이오제약과 신소재 등 주요 신성장동력 분야별로 산업 현장과 학교간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겁니다.

산업체 위탁교육 등을 활용해 신성장동력 분야 중심으로 대학의 구조를 바꾸고, 기업체 CEO를 지낸 전문가 등을 산학협력 중점교수로 채용해 교육의 질도 높이기로 했습니다.

또 기업의 전략사업과 연계된 학과를 산업단지 안에 설치하는 이른바 ‘산업단지 캠퍼스’가 2013년까지 15개로 늘어나고, 5년제 산학협력 학사-석사 통합과정을 마련하는 등 현장중심 교육제도가 도입됩니다.

이와 함께 고급 R&D 인력과 지역의 중견 기술자, 마이스터고 졸업생 등 전문 인력들을 각각의 수준에 맞게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