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고용부, '일자리 현장 지원단' 본격 가동

모닝 와이드

고용부, '일자리 현장 지원단' 본격 가동

등록일 : 2011.04.15

정부가 적극적인 고용창출을 위해 일자리현장 지원단을 공식 출범시켰습니다.

일자리가 많이 생길 수 있는 산업현장에 직접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일자리 창출의 걸림돌을 없애겠다는 겁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반도체 정밀부품이나 태양전지용 금형을 만드는 업체입니다.

국내외 주문량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면서 올해 200명의 직원을 더 뽑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구직자들이 제조 업종을 기피하다보니 고용시장에서 홀대받기 일수입니다.

금형산업처럼 일자리가 더 많이 생길 수 있는 분야에 고용창출을 지원하는 전담팀이 출범했습니다.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은 일자리 현장지원단의 첫 방문지로 금형 산업단지를 방문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 장관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훈련기관과 연계해 실질적인 기술훈련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기술을 보유한 인력들이 사회에서 제대로 대우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지역특화 사업장을 중심으로 일자리 파급효과가 큰 기업 1만개를 중점 지원사업장으로 선정하고, 현장방문을 통해 일자리 창출의 걸림돌을 적극 제거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