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보통신망 백업 시스템 대폭 확충

모닝 와이드

정보통신망 백업 시스템 대폭 확충

등록일 : 2011.04.29

최근 농협 전산망 마비 사태는 허술한 전산시스템이 화를 키운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정부가 이같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백업 시스템을 광범위하게 구축하는 등 정보통신 기반시설의 보안시스템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문은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가 금융과 통신 등 생활과 밀접한 정보통신 기반시설에 대한 정보 보호 강화 방안을 내놨습니다.

농협 전산망 마비 사태 등 최근 잇따라 벌어진 사이버 공격이 갈수록 지능화되면서 피해 규모도 덩달아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신종 디도스 대응장비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정보보호 예산을 3천100억 원대로 늘리고 실무자가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필수 교육 시간을 연간 40시간으로 늘리는 한편, 신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석사과정도 새로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최근 있었던 사이버 공격 피해 요인을 분석해 200여 개의 취약점 평가 기준을 마련하고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 백업 시스템을 광범위하게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또 외부 노트북을 반입할 수 없도록 하는 등 협력업체 직원 관리를 강화하고 서버에 접속할 때도 공인인증서 등 보안이 강화된 인증수단을 사용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번 정보보호 강화방안이 탄력을 받을 수 있도록 오는 6월까지 정보통신기반 보호 관련 법과 제도를 정비할 예정입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