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폴리텍대학 수시경쟁률 고공행진, 비결은?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한국폴리텍대학 수시경쟁률 고공행진, 비결은?

등록일 : 2012.01.04

극심한 취업난 속에 현장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졸업 후 곧장 취업으로 연계되는 대학이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국폴리텍대학이 바로 그곳인데요.

이번 수시모집에서 인기 학과의 경우 경쟁률이 34:1까지 치솟았다고 합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지난해 2월 폴리텍 대학을 졸업한 김현석씨는 같은 또래 대학생들보다 빨리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대학에 다닐 때부터 현장실습을 통한 직업훈련을 계속 받아 졸업 후 즉시 현장에 투입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이같은 직업교육대학을 선택하는 고3학생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직업교육의 대표적 대학인 한국폴리텍 대학의 올해 수시모집 경쟁률은 평균 6:1로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서울정수캠퍼스의 경우 자동차학과가 무려 34: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고 산업디자인과, 전기과,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도 10:1을 넘었습니다.

이들 학과의 경우, 자동차학과가 10명중 9명, 전기학과는 8명 등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폴리텍 대학은 등록금이 일반대학의 절반이고 전체 재학생의 40%에 장학금을 주고 있어 학비부담도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국비지원으로 운영되는 기능사 과정의 경우 교육비는 물론 실습재료비와 기숙사비 등이 전액 무료입니다.

지난 5년간 평균 88%의 취업성공률을 보인 직업교육 중심의 대학이 극심한 취업난 속에 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KTV 정명화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6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