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펜싱 꿈나무의 사랑 나눔

몸이 편찮은 이모를 위해 자신의 간을 70%나 나눠 준 한 펜싱 꿈나무가 있습니다.

성남여고 김인 선수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ABN 아름방송 김태용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성남여자고등학교 2학년인 펜싱부 김인 선수.

성남여중 1학년 때부터 펜싱을 시작해 그동안 전국체전 플뢰레에서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정상에 오르고 전국남녀 종별펜싱대회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펜싱대회 단체전에서도 우승하는 등 우리나라 펜싱의 꿈나무입니다.

그런 김 선수는 얼마 전 자신의 이모가 간 상태가 안 좋아 위독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회복할 방법은 간 이식 수술. 

온 가족이 검사를 해봤지만 이식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김인 선수뿐이었습니다.

김 선수는 지난달 도 대표로 참가한 전국체전 일정을 마친 당일 서울의 한 병원에 입원했고 그 다음 날인 10월 17일 수술을 받았습니다.

자신의 간을 70%나 이모에게 떼어주는 수술을 마친 후 김 선수는 지난달 말 퇴원했습니다.

하루에 10알에 가까운 약을 복용해야 하지만 김 선수는 다시 학교에 나와 수업을 듣고 여느 때처럼 펜싱장에 나와 동료와 함께 지냅니다.

수개월에 걸친 회복기간 동안 운동을 잠시 쉬어야 하지만 김 선수는 이모를 위한 간 이식수술에 한 치의 망설임도 없었습니다. 

김인 선수 / 성남여자고등학교 펜싱부

“물론 저의 미래도 중요하지만 제가 수술을 안 하게 된다면 이모가 더 위험해지잖아요. 병원에서 이식 수술 밖에는 방법이 없다고 그랬거든요. 그래서 제가 해야 한다고 결심을 했고요. 별다른 걱정은 안 했던 것 같아요.” 

김 선수의 어머니는 가족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 딸이 너무나 대견하고 자랑스럽습니다.

김정아 / 김인 선수 어머니

“정말 예쁘고 훌륭하고 모든 좋은 말을 다 해주고 싶습니다. 지금은 여동생이 완쾌는 아니지만, 병원에서 좋아지고 있다고 하니까... 이번 추석은 우리 식구들한테 가장 우울한 명절이었는데 다가오는 큰 명절에는 다 함께 인이 덕분에 웃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 선수는 먼저 몸을 회복한 후 기량을 다시 끌어 올려 남현희 선수와 오하나 선수를 비롯한 훌륭한 펜싱 선수들처럼 국가대표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김인 선수 / 성남여자고등학교 펜싱부

“저도 언니들처럼 운동을 열심히 해서 국가대표도 되고 싶고 올림픽도 나가서 메달도 따고 싶고 그래요.” 

그리고 아시안 게임과 올림픽, 세계 선수권에 나가 메달을 따 세계적인 선수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당찬 꿈을 내비쳤습니다.

멀지 않은 시간, 세계적인 검객으로 성장할 김인 선수의 미래를 기대해봅니다.

ABN 뉴스 김태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