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 사이버 흑색선전 수사 강화

앞서 전해드린대로 정부는 대선과 관련해 불법·탈법 선거운동을 철저하게 단속하겠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사이버상에서 이뤄지는 흑색선전에 대한 수사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18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 정부가 본격적인 불법 선거 운동 단속에 돌입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공명선거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인터넷 실명제에 대한 위헌 결정으로 인터넷에서의 흑색선전이 증가할 수 있다며 사이버 수사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황식 구무총리

"사이버상에서 흑색선전 발본색원 할 것입니다"

김총리는 특히 우리의 선거문화가 예전보다 성숙한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후진적 불법선거 운동은 계속되고 있다고 우려감을 나타냈습니다.

이에따라 정부는 선거정국을 틈타 공무원의 선거중립 위반과 기강해이에 대해선 단호하게 대처하기로 했습니다.

또 검찰과 경찰은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과 함께 24시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해 금품선거와 흑색선전 등 주요 선거사범 집중 단속에 나섭니다.

현재 총리실은 30여명 감사원은 100여명 행정안전부는 200명 규모의 감찰반을 각각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투표와 개표 사무원과 개표소 확보 등 선관위 선거관리업무에 대한 협조와 지원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입니다.

KTV 정은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