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암과 싸우며 하모니카 봉사 [시니어 리포트]

굿모닝 투데이

암과 싸우며 하모니카 봉사 [시니어 리포트]

등록일 : 2012.11.28

말기 암과 투병중이면서도 노인 복지관에서 하모니카 강사로 봉사활동을 하는 할머니가 있어 화제입니다.

이내일 시니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여기는 어르신들이 하모니카 강습을 받고 있는 서울시립 노원구 노인 복지관입니다.

이 곳에서 하모니카 강사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주인공은 일흔살을 넘긴 최윤자 여사입니다.

2007년과 2009년에 두차례나 직장암 말기 선고를 받고 현재까지 암 투병을 하면서도 봉사활동을 계속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최윤자 (70) / 하모니카 강사

"남을 위해서 봉사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내가 앞으로는 봉사하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봉사활동을 시작하면서 이기심과 마음의 고통이 사라지고 즐거움을 느끼게 됐다는 최 여사는 10년전에 하모니카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인연이 돼 이자리에 서게 됐습니다.

최 여사는 병마와 싸우면서도 항상 밝은 모습으로 환자티를 내지않아서 수강하는 어르신들도 한동안 환자라는 사실을 몰랐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김영한 (80) / 하모니카 수강생

"미국에 무슨 일이 있어서 가신다고 하셨어요. 이상하다. 우리한테 열의와 열정으로 가르치시는 분이 미국에 가실리가 없는데 해서 알아보니 나중에 병원에 입원을 하셨더라고요. 그래서 저희가 놀랬습니다."

최 여사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하모니카 수강생은 나날이 늘어나서 지금은 3개반에 60여명이 수강중이며 이 복지관에서 최고 인기 강좌반으로 발돋음 했습니다.

최윤자 (70세) / 하모니카 강사

"모든 병의 근원은 정신에서 오는거고 육체에서 오는 것 아닙니까? 그렇기 때문에 음악을 통해서 하모니카를 통해서 그런 분들이 병을 치유할 수 있다면 제가 최선을 다해서 가르쳐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통해서 안되는 게 없습니다."

최 여사는 앞으로도 강단에 설수있는한 하모니카 연주기법을 전수하겠다고 밝히고 음악의 즐거움과 자원봉사의 가치를 전수하는 사람으로 남고 싶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시니어 리포트 이내일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