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명박 대통령 "NLL, 비무장지대처럼 지켜야"

굿모닝 투데이

이명박 대통령 "NLL, 비무장지대처럼 지켜야"

등록일 : 2012.11.28

이명박 대통령이 서해 북방한계선, NLL을 비무장지대처럼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국가안보에는 여야가 있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전군 주요지휘관 격려 오찬.

이 대통령은 최근 정치권에서 논란이 된 서해 북방한계선, NLL을 비무장지대를 지키듯 똑같이 지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대한민국을 지키는 것이고, 남북 평화를 지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DMZ 지키듯이 NLL 선을 똑같은 관점에서 지켜야 된다. 그건 뭐 논란의 대상이 될 수 없는 거에요"

이 대통령은 또 사회복지나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의견을 달리할 수 있지만, 국가 안보에는 여야가 있을 수 없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어떤 정권이 들어오더라고 국가를 지키는 문제만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면서 그래야만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고 세계가 우리에게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세계 유일하게 분단된 나라가 가장 호전적인 세력을 눈 앞에 두고 있으면서 국가를 지켜야 된다는 것은 나는 여야가 없다(고 본다)"

북한의 도발에 대한 철저한 대비도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북한은 언제든 도발할 수 있다면서 상시 대비를 주문했습니다.

각국 정상들이 글로벌 금융위기에 대응해 내놨던 해법을 예로 들며 신속하고, 정확하고, 충분한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북한은 자기 전략에 맞춰서 필요하다면 언제든 도발할 수 있는 체제기 때문에 우리는 상시 거기 대비할 수 밖에 없다"

이 대통령은 우리 군이 방심한 흔적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항상 깨어있고 허점을 줄이려는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