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호국보훈의 달'…다양한 행사 열려

희망의 새시대

'호국보훈의 달'…다양한 행사 열려

등록일 : 2014.05.28

남>

다가오는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호국보혼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는데요,

여>

이연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오는 6월과 7월 '희생으로 지켜온 우리 조국, 함께 만들어야 할 통일 한국'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호국보훈 행사가 열립니다.

최완근 / 국가보훈처 차장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언을 기리고, 그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나라사랑 정신과 호국정신을 중심으로 행사가 진행됩니다."

다음 달 6일 국립 서울 현충원에서는 59회 현충일 추념식이 열립니다.

국가유공자와 참전유공자, 학생 등 1만여 명이 참석하고, 지방추념식은 국립대전현충원과 전국 충혼탑에서 진행됩니다.

올해로 64주년을 맞이하는 6.25 전쟁 상기행사는 다음 달 25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UN 참전용사, 일반시민 등 5천여 명이 참석합니다.

이밖에도 다음 달 22일에는 월드컵공원에서 특전사 주관으로 국민대통합 마라톤 대회가 열리고, 28일에는 전쟁기념관에서 서울광장까지 호국퍼레이드가 열릴 계획입니다.

오는 7월 27일에는 61주년 정전협정일과 유엔군 참전의 날 행사가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특히 이번 유엔군 참전의 날 행사는 작년 7월 참전유공자 예우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돼 법적 근거가 마련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겁니다.

최완근 / 국가보훈처 차장

"국내외 참전용사 중 그동안 공적이 발굴 안 된 분들이 있어서 그 공적을 현재 발굴하고 있습니다. 그 분들에 대한 무공훈장이 60년 만에 수여되게 됩니다."

이번 행사는 정전협정의 의미와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국가보훈처는 밝혔습니다.

KTV 이연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