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설맞이 선물, 올바른 구매요령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다음 주로 다가오면서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설맞이 선물의 올바른 구매요령을 안내했는데요.

임상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설을 앞두고 명절 선물을 장만하려는 고객들로 대형마트가 북적입니다.

인터뷰> 방순자 / 세종시 (주부)

"명절이라서 선물세트 구경하러 왔어요."

인터뷰> 백은희 / 세종시 (주부)

"지인들한테 줄 선물도 살펴보고 가격도 알아보고..."

한데 설 명절을 즐겁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주류와,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을 구입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장멘트> 임상재 기자 / limsangjae@korea.kr

주류는 유통기한이 없다고 아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탁주나 약주, 또 맥주에는 별도로 유통기한을 표시하도록 하고 있어 구매할 때는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높은 건강기능식품을 살 때는 허위, 과대광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전화인터뷰> 양창숙 /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정책과

"건강기능식품은 질병치료로 처방되는 의약품이 아니므로 '특효', '100% 기능향상' 등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을 지나치게 장담하거나 질병을 치료, 예방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표시, 광고 등에 소비자는 현혹되지 말아야 합니다."

더불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검증받은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확인하고 구매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정식 제조, 수입 여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식품안전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가정용 의료기기는 의료기기 판매업 신고가 돼 있는 정식 판매업소를 통해 구입하고 정식으로 허가, 신고 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