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소무의도 절경 따라 2.5km…둘레길 일품

위클리 국민리포트

소무의도 절경 따라 2.5km…둘레길 일품

등록일 : 2015.05.04

인천의 소무의도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섬마을인데요

바다 내음과 나무 향을 맡으면서 해안선을 따라 산책하는 길이 일품이어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성일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인천공항 점진항 선착장에서 뱃길로 10분 남짓 작은섬 무의도가 나타납니다.

무의도에 달린 섬 소무의도 다리를 건너자 해변을 따라 나 있는 누리 산책길이 열립니다.

섬 한 바퀴 총 길이는 2.5km 1시간 반 정도 걸리는 해안 트레킹 코스입니다.

탁 트인 바다와 아기자기한 해변, 숲길을 따라 8개의 테마길이 관광객을 맞습니다.

인터뷰> 이종숙/ 서울 동대문구 한천로

"처음 와 봤는데 날씨도 좋고 시원하고 서울에서 가깝고 사람도 많고 멀리 가지 않아도 너무 좋네요."

계단을 따라 산길을 올라가면 전망대에서 탁 트인 바다와 작은 섬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바다를 벗 삼아 걷는 둘레길은 일품입니다.

해변을 걸으며 기암절벽을 보고 낚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친구들 모임, 가족단위 나들이로 섬 둘레를 걸으면서 어촌마을의 풍경을 둘러보고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산책하기 좋은 둘레길입니다.

자갈 해변 옆 적갈색 바위에 올라 사진에 추억을 담아 보고 박정희 전 대통령이 산책을 했던 명사의 해변도 걸어봅니다.

인터뷰> 김예은 / 서울 서초구 바우뫼로

"공기가 좋고 정말 살고 싶을 정도로 좋고요. 그동안 싸인 스트레스도 확 날려버릴 것 같아요."

나뭇가지에 매단 붉은 천과 빨랫줄에 내걸린 옷가지가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나부낍니다.

뱃사람의 안전을 기원하고 젊은 영혼을 달래는 이색 풍경이 관광객들의 마음과 시선을 붙잡습니다.

인터뷰> 장진화 / 경기도 부천시

"우리 가족, 식구들과 함께 걸으면서 구간과 코스가 너무너무 볼거리가 많았고 걸으면서 행복한 걸 많이 느꼈습니다."

40여 가구에 주민 백여 명이 사는 소무의도는 최근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민박과 식당도 생겨났습니다.

점진항 선착장에서 무의도를 연결하는 다리가 완공되면 소무의도를 포함한 무의도와 실미도를 찾는 관광객은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국민리포트 최성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