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건강 지켜주는 정보'…8월의 사서추천도서

위클리 국민리포트

'건강 지켜주는 정보'…8월의 사서추천도서

등록일 : 2015.08.17

요즘 음식과 관련된 방송 프로그램 많이 보실텐데요.

서점가에서도 '요리'와 관련된 책들이 인기라고 합니다.

알고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은 만큼 책으로 만나보면 더욱 유익하실 겁니다.

국립중앙도서관 이달의 사서추천도서를 민지선 국민기자가 알려드립니다.

서양이 아닌 중국이 기원인 케첩.

영어로 'Pig'인 돼지는 왜 고기가 되면 'Pork'가 되는지 음식언어를 탐색하다보면 인간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습니다.

저자는 맛집 리뷰나 음식홍보문구까지 음식과 관련된 언어를 탐색하여 인간의 역사와 문화에 관련된 이야기를 이 책에 풀어놓았습니다.

인터뷰> 서지우 / '음식의 언어' 에디터

"요즘 인문학과 음식열풍이 뜨거운데요. <음식의 언어>는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주는 책으로 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먹고 보는 음식을 넘어서 지적인 허기와 교양까지 맛있게 채워주는 읽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차를 오래 우려낼수록 카페인 함량은 증가합니다.

업체에 따라 카페인 함량이 많게는 6배 나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저자는 카페인 제품 이면에 가려진 불편을 진실을 파헤치고 카페인 맹신을 키워온 중독 사회를 고발합니다.

또한 끊을 수 없다면 어떻게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지 현실적인 대안도 제시합니다.

이 밖에 미셸 뷔시의 추리소설 <검은 수련>과 삶의 다섯가지 태도에 관하여 쓴 <태도에 관하여>가 어문학분야 사서추천도서로 선정됐습니다.

인문과학 분야에는 인간관계 회복가이드 <관계수업>과 열다섯 예술가의 삶과 예술세계를 조명한 <예술가를 꿈꾸는 젊은이에게>가 추천됐습니다.

조직이 학습하고 혁신하는 스마트한 방법 <티밍>과 환경을 위협하는 기업들의 음모와 지구를 살리기 위한 우리들의 선택 <지구와 바꾼 휴대폰>, 새의 여러 감각세계를 재구성한 <새의 감각>도 사회과학과 자연과학분야의 추천도서로 선정됐습니다.

휴가의 후유증이나 더운 날씨로 인해 건강에 더욱 유의해야 할 때입니다.

알고 먹으면 약이지만 모르고 먹으면 독이라는 말이 있듯이 책을 통해 얻는 유익한 정보는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는 현명한 방법이 될 것이라고 사서들은 조언합니다.

국민리포트 민지선입니다.

취재: 민지선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