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새 비서실장에 이원종 지역발전위원장 임명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박 대통령, 새 비서실장에 이원종 지역발전위원장 임명

등록일 : 2016.05.15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최근 사의를 표명한 이병기 비서실장의 사표를 수리하고 신임 비서실장에 이원종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장을 임명했습니다.
관련 발표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네임수퍼>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최근 사의를 표명한 이병기 비서실장의 사표를 수리하고 신임 비서실장에 이원종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임명하셨습니다.
이원종 신임 비서실장은 서울시장과 민선과 간선으로 충북도지사를 3회 역임했고 서원대학교 총장을 거쳐 현재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행정 전반에 걸쳐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추고 있고 친화력과 신망이 있는 분으로 대통령을 원활히 보좌하여 국민 소통과 국가 발전에 기여해나갈 적임자입니다.
또한 대통령께서는 후반기 정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정책조정수석비서관에 안종범 현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비서관을 경제수석비서관에 강석훈 새누리당 국회의원을 임명하셨습니다.
안종범 신임 정책조정수서근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 국민행복추진위 실무추진단장과 제18대 대통령직 인수위와 경제수석 등을 거쳐서 현 정부의 경제 정책과 국정운영 방향에 대하여 누구보다 밝아 각종 정부 정책을 원활히 조정하여 후반기 정책 운용에 효율성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강석훈 신임 경제수석은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 새누리당 국회의원 등을 역임한 경제분야 전문가입니다.
경제이론 대한 전문성과 추진력 갖춘 정책통이며 제18대 대통령직 인수위 위원, 새누리당 정책위부위원장 등을 거쳐 현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한 이해가 깊어 민생 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각종 경제 현안에 적극 대처해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 발표 마치겠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