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북 미사일 발사 강력 규탄…즉각 중단해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북 미사일 발사 강력 규탄…즉각 중단해야"

등록일 : 2016.06.22

앵커>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외교부도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북한은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를 무시하고 오늘 또 다시 두 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였다.
북한의 이번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는 금년 초 4차 핵실험을 한 데 이어 지난 2개월 사이 6번째 미사일 발사 도발이다.
북한의 이번 미사일 발사는 탄도미사일 기술을 이용한 어떠한 발사도 금지하고 있는 유엔 안보리 결의의 명백한 위반일 뿐만 아니라, 한반도 및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에 대한 중대한 위협이다.
정부는 이를 강력히 규탄하며, 북한이 우리와 국제사회의 더욱 강력한 제재와 압박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는 점을 엄중히 경고한다.
북한의 이번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를 포함한 계속적인 핵·미사일 도발은 그간 수차례에 걸친 대화 제의가 얼마나 기만적이고 위선적인지를 국제사회에 스스로 보여 주는 것이다.
북한은 추가적 도발행위를 중단하고, 한반도와 역내 긴장 고조의 원인인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을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다.
정부와 군은 국민의 생명과 대한민국의 안전을 위협하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응징할 수 있는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 치의 흔들림 없이 굳건히 대처해 나갈 것이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