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사회복지 발전 경험 여러 나라와 공유"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사회복지 발전 경험 여러 나라와 공유"

등록일 : 2016.06.27

앵커>
전 세계 사회복지 전문가들이 모여 정책과 비전을 공유하는 세계사회복지대회가 오늘 서울 코엑스에서 시작됐습니다.
'인간의 존엄과 가치 증진'을 주제로 오는 30일까지 계속되는데요,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행사에 영상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2016 세계사회복지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세계 각국에서 대한민국을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1928년 시작되어 민간 사회복지계의 발전을 이끌고 있는 유서 깊은 국제행사를 한국에서 개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합니다.
저는 과거 한국이 산업화를 이뤄가는 과정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 국민 의료보험과 같은 사회복지 서비스 확충에 힘을 쏟은 것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한국 정부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면서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화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기초연금을 도입했고, 4대 중증질환을 비롯한 건강보험 보장을 확대하여 의료비 부담을 지속적으로 낮추고 있습니다.
나아가 한국이 이룬 경제와 사회복지 발전 경험을 개발도상국을 비롯한 지구촌 여러 나라와 공유하면서,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도 강화해 가고 있습니다.
이번 2016 세계사회복지대회의 주제가 인류사회의 보편적 지향점인 “인간의 존엄과 가치 증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번 서울대회를 통해 인간의 존엄과 가치에 대한 사회복지의 기본정신을 확산하고,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 세계 사회복지인의 노력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결실을 맺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