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자전거' 타고 느끼는 가을의 정취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자전거' 타고 느끼는 가을의 정취

등록일 : 2016.09.12

앵커>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추석 연휴에 여행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자전거 여행은 어떨까요.
이소희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선선한 바람과 높은 하늘을 즐길 수 있는 완연한 가을.
잠시라도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정부가 각 지역의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추렸습니다.
수변 경관을 감상하며 시원한 호숫바람을 맞을 수 있는 의암호 순환길과 가장 아름다운 자전거길로 꼽힌 충북 옥천에서 금강휴게소를 잇는 구간까지.
지역 곳곳의 숨은 자전거길 100선을 공개했습니다.
서울과 인천 지역은 한강과 연계된 서울숲길, 소래포구와 인천대공원을 잇는 아암로, 인천 아라뱃길 등 4곳이 꼽혔습니다.
경기 지역은 북한강길을 따라 정약용 유적지를 볼 수 있는 남양주 대성리 주변길과 북한강철교와 이포보를 잇는 양평, 파주 임진강변을 따라 달리는 길 등 8곳이 선정됐습니다.
영광 백수해안도로 등 전남 지역이 14곳으로 가장 많았고, 자전거 타고 산과 바다를 모두 볼 수 있는 강원 지역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자전거길 100선은 연인코스와 관광코스, 접근성이 높은 건강코스와 국토종주코스 등 4코스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자전거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행정자치부는 많은 국민들이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기억하고 찾을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전화인터뷰>천영평 행정자치부 주민생활환경과 과장
"우리나라 자전거길이 세계 어느 나라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잘 조성돼 있습니다. 9월에는 자전거 동호회인들과 직접 아름다운 자전거길로 선정된 길을 라이딩하면서 현장 홍보도 할 계획입니다"
또 자전거길 100선 안내지도를 제작해 주민센터와 여행사, 관광안내소에 비치하고 인터넷에도 게재할 예정입니다.
KTV 이소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