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리아세일페스타…농식품 다음달 6일까지 연장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코리아세일페스타…농식품 다음달 6일까지 연장

등록일 : 2016.10.25

앵커>
국내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는 31일 막을 내립니다.
하지만 농식품 분야 행사는 가을여행주간이 끝나는 다음달 6일까지 계속된다고 하는데요, 곽동화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코리아 세일페스타에 참여한 농식품 분야는 가을여행주간이 끝나는 다음달 6일까지 각종 체험과 할인행사를 이어갑니다.
위축됐던 농식품 소비를 늘리고 코리아세일페스타의 효과를 농촌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섭니다.
전화인터뷰>김신재/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과 서기관
"현재 농식품 소비가 많이 위축돼있고 최근 자연재해로 인해서 지역경제가 많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들이 농식품 소비도 활성화하고 농촌관광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경제가 도움되는 그런 취지를 가지고 행사를 추진하게 됐습니다."
이달 말까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제철 과일이 최대 5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질 좋은 인삼을 사려면 인삼축제를 방문하면 좋습니다.
다음 달 6일까지 인삼축제 직거래장터나 대형마트를 통해 20%가량 할인된 가격에 햇수삼이나 인삼제품을 살 수 있습니다.
또 정부가 지정한 전국의 우수외식업지구 가운데 부산과 전주, 평창 등 3곳에서는 200개에 달하는 점포가 참여한 가운데 할인행사가 열립니다.
한옥마을과 산채마을 등에서는 각 마을의 특성과 멋을 살린 메뉴가 소개되고, 한식 뿐 아니라 퓨전 음식점도 참여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이밖에 농촌체험휴양마을을 포함한 전국 41개 농촌관광지에서는 외국인에게 체험프로그램을 할인해주고, 기념품도 제공합니다.
다음달 6일까지 계속되는 가을여행주간에 농촌 체험마을을 방문하면 체험이나 숙박, 특산물 가운데 한 가지 품목에 대해 2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