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가족 체험여행', 1월에 가볼 만한 곳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가족 체험여행', 1월에 가볼 만한 곳은?

등록일 : 2016.12.23

앵커>
한국관광공사가 내년 1월에 가볼 만한 곳을 발표했습니다.
겨울방학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여행을 테마로 선정했는데요.
홍희정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충남 서천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생물 표본으로 가득 채워진 거대한 원형타워가 로비 한 가운데 우뚝 서 있습니다.
각 유리병에는 5천여 점의 표본이 담겨 있어 일명 '시드뱅크'라고도 불립니다.
아가미와 연골조직까지, 원형을 그대로 볼 수 있는 4m짜리 쥐가오리는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또 벽면과 천장을 스크린 삼아 펼쳐지는 혹등고래의 영상은 마치 바닷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마저 들게 합니다.
전주 한옥마을 맞은편에 자리한 전주 국립무형유산원.
공연 예술, 의식 등 우리의 무형유산을 보존하고 전승하기 위한 곳으로
세계 최초 무형문화유산의 전당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현재 특별전으로 '제주 해녀 문화', '명무이매방' 등이 전시 중입니다.
경북 영천으로 이동한다면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여행도 적격입니다.
보현산 자락에 자리잡은 천문과학관에서는 수놓은 듯 반짝이는 겨울하늘의 별을 망원경을 통해 관측할 수 있고, 운주산에서는 휴양과 승마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용인의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정선 최대의 탄광, 사북석탄유물보존관이 1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됐습니다.
녹취> 이선영 /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진흥팀 과장
"이번 (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곳은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여행을 목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겨울방학도 있고 신년을 맞이하여서 가족과 함께 많이 방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각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지자체 또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