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공공임대주택 방문…우수·모범공무원과 오찬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공공임대주택 방문…우수·모범공무원과 오찬

등록일 : 2016.12.23

앵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공공 임대주택단지를 방문해 서민주거정책을 점검했습니다.
또 모범공무원들과도 오찬을 함께 했는데요.
이 소식은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서울시 동작구 대방동에 들어선 영구임대주택 단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이곳을 찾아 서민주거복지정책 추진실태를 점검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서민들이 집 걱정을 하지 않고 살 수 있도록 서민주거정책을 차질없이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서민의 주거비 부담을 근본적으로 낮추기 위해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장기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임대주택을 충분히 공급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영구임대주택은 저렴해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고 쾌적한 환경도 중요합니다."
황 권한대행은 입주민 세대를 직접 방문해 입주민들의 어려움을 듣고 영구임대주택단지 안에 자리잡은 사회복지관을 찾아 복지프로그램도 살펴봤습니다.
이에 앞서 황 권한대행은 우수 모범공무원 29명을 총리공관으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공무원의 자세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대통령 / 권한대행
"아시다시피 지금 우리나라는 어느 때보다도 엄중한 시기이며, 공직자들의 말 행동 하나하나에 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좌우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황 권한대행은 모든 공직자들이 낮고 겸허한 마음과 헌신·봉사의 자세로 매사에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